본문 바로가기

호주 [Austraila]/카페[Cafe]

내가 사랑하는 플랫화이트 (멜버른 플렛화이트 카페 추천)

안녕하세요 엘리입니다

💛

 

멜버른에는 제가 좋아하는 카페들이 정말 많은데요

저는 카페에 가면 거의 플랫화이트를 주로 마십니다.

 

☕️

 

플랫화이트[ Flat white ]는요

에스프레소에 미세한 입자의 스팀밀크를 혼합해서 만든 커피로 카푸치노나 흔히 마시는 카페라테에 비해서 맛이 부드럽고 향이 진한 커피입니다.

 그래서 카푸치노처럼 에스프레소 위에 올라가는 밀크 폼(우유 거품)이 부풀어있지 않고 플랫 (평평한) 형태로 나옵니다.

 

저는 플랫화이트를 알기 전부터도 라테를 마실 때 에스프레소 샷을 추가하여 조금 진하게 마시는 편이었는데 언젠가 플랫화이트를 접하고 멜버른에서 여기저기 카페를 찾아다니며 맛보고는 항상 플랫화이트만 마시게 되었어요.

 

카페를 여러군데 다녀보니 플랫화이트의 핵심은 밀크 폼을 얼마나 부드럽게 만드는지가 핵심인 것 같아요

어느 카페는 거품이 부드럽지 않아서 다신 안 와야지라고 생각한 곳도 있고 한 카페는 기대 없이 들어갔는데 눈이 번쩍 뜨여지게 부드럽고 향긋한 커피에 놀랐던 곳도 있었습니다.

 

 

그래서 제가 추천하는 멜버른의 플렛화이트 카페 3 대장은요

 

1. 피츠로이 메인 스트릿에 있는 프렌치 비스트로

(Bon Ap' Petit Bistro / 193 Brunswick St, Fitzroy VIC 3065)

 

여기는 친구들과 피츠로이로 산책을 갔다가 우연히 발견했는데 바리스타 분의 커피 내리는 실력이 최고였어요

엄청 부드러운 플렛 화이트를 맛보았습니다.

다른 손님들은 식사를 하러 많이 오던데 다음에는 식사도 하고 커피도 마셔야겠습니다. 

추천!

 

 2. 멜버른 시티 안에서 숨어있는 매력적인 히든 플레이스 

(Captains of Industry / 2 Somerset Pl, Melbourne VIC 3000)

 

들어가는 입구도 애매모호 하지만 2층에 들어가는 순간 가죽공방에 바버샵, 수제화 공방, 카페가 한 공간 안에 펼쳐지는 매력적인 히든 플레이스입니다.

 

 

앞에는 고풍스러운 H&M 건물이 보여 창가 자리에 혼자 앉아서 커피를 즐기면 정말 운치 있는 곳이에요 제가 늘 앉는 곳!!

여기는 배고플 때 스테이크 샌드위치랑 같이 먹으면 정말 맛있습니다.

메뉴를 물어보면 엄청 큰 보드를 가져다 주니 당황하지 마시고 스테이크 샌드위치에 플렛 화이트를 주문하세요 ☺️

 

3. 마지막으로 제가 좋아하는 크루아상 맛집

(Slater St. Bench / 8/431 St Kilda Rd, Melbourne VIC 3004)

 

여기는 일하다가 쉬는 시간이나 간단한 점심도 하고 집에서 가까워서 산책 중간에도 커피를 마시러 가는 저의 멜버른 최애 공간

 

분위기가 매우 모던하고 직원분들도 다들 정말 친절하세요

그리고 저는 크루아상을 참 좋아하는데 여기가 바로 빵 맛집 커피 맛집

예전에 잠깐 이야기한 옆자리 손님이 이 카페는 커피 머신을 특별한 걸 쓰고 원두도 좋아서 다른 곳보다 커피가 정말 향긋하다고 설명해주셨는데 여기서 마시다가 다른 곳 가면 커피의 향이 덜 느껴지는 그런 느낌을 받을 정도로 이 집 커피는 최고예요 

여기서 플랫화이트 한 잔이면 정말 힐링 바로 되는 그런 공간입니다.

 

이 카페의 꿀 조합은 아몬드 크루아상에 플랫화이트입니다.👍🏼

 

한국에서도 플랫화이트 파는 곳이 예전보다 많아졌으면 좋겠네요

아무래도 디저트는 한국을 못 따라가니 플랫화이트랑 한국 카페에서 파는 디저트들 먹으면 정말 환상이겠다는 생각 많이 합니다.

 

모두들 플렛 화이트 도전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