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같이 요리해요

건강한 간식 / 간편하지만 든든한 한 끼 추천 검은 곡물 선식 만들기

안녕하세요 엘리입니다💛

 

바쁜 아침이나 요리하기 너무너무 귀찮을 때 간편하게 마시는 검은 곡물 선식 만들기를 소개할게요

 

 

호주에 와서 스트레스로 머리카락이 많이 빠지던 어느 날 장을 보러 한인마트에서 검은 곡물 선식을 발견하게 되었고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겠지 하는 마음에 구입을 하고 그 날 이후로 주기적으로 마시게 되었어요.

 

검은 곡물이 머리카락에 얼마나 좋은지는 다들 알고 계신가요?

 

대표로 검은 콩의 효능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검은콩

 

항암 능력이 일반콩의 19.5배

몸 안의 독소 배출

골다공증 억제와 폐경기 증후군 완화

정력 강화에 도움

고혈압 예방효과 및 콜레스테롤 감소

당뇨 억제 효과

심장병 위험 감소

두뇌 발달과 치매나 중풍 예방

피부 탄력과 노화방지

 

이렇게 여러가지로 좋은 점들이 많은데 간편하고 맛있기까지 하니 저는 한 때 검은 곡물 선식에 푹 빠져서 끼니를 모두 이걸로 때우는 날 도 있었어요. (다른 영양소 섭취도 중요하니 따라 하진 마세요 ㅎㅎ)

 

제가 푹 빠졌었던 건강하고 맛있는 검은 곡물 선식을 맛있게 만드는 방법을 공유해볼게요.

 

 

먼저 이 세 가지 준비물만 있으면 됩니다.

검은 곡물 선식 분말, 두유, 꿀

 

 

1 kg 분말 가루는 생각보다 양이 정말 많아요 냉동고에 보관해두면 조금 더 오래두고 먹을 수 있습니다.

 

소이 밀크(두유)는 호주에 와서 이것저것 시도해본 결과 가성비도 좋고 맛도 좋은 두유로 꼽았습니다. 추천!!

멸균팩에 들어있는 것으로 구입하면 몇 개씩 구매해두고 마셔도 기간 상관없이 마실 수 있어 편하더라고요

 

마지막 호주 필수 여행 쇼핑 물품 리스트에도 있는 꿀

 

믹서기 전용 컵에 두유를 선까지 따라 주시고

 

 검은 곡물 선식 분말을 크게 한 스푼 하고 반을 넣어줍니다.

 

마지막으로 꿀을 크게 두 바퀴 돌려줍니다.

이렇게 하는 이유는 꿀을 먼저 넣으면 밑으로 가라앉아서 섞을 때 오래 걸리기 때문에 순서를 꼭 지켜주세요!!

 

이제 믹서기를 이용해서 섞어주면 됩니다.

(믹서기가 없어도 셰이크 통에 넣고 흔드셔도 가능)

 

사실 요즘 선식의 주인공은 남자 친구예요

저는 가끔씩만 마시는데 이유는 칼로리?... 곡물이 또 칼로리가 높으니 저는 많이 마시지는 못하고 남자 친구는 마른 체형이라 (부럽) 보고 있으면 영양소를 주기적으로 공급해줘야 할 것 같은 기분? 

남자 친구는 이 선식을 자기 인생 음료라고 말하고 만들어 줄 때마다 정말 행복해한다는 ㅎㅎㅎ

 

그러고 보니 전에 멕시코 쌀음료를 마셔봤는데 선식이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고소하고 맛도 좋으니 외국인 친구들한테도 만들어주면 정말 좋아할 것 같네요

 

남편을 위한 간편한 아침이나 간식 나를 위한 건강 음료로 손색없는 검은 곡물 선식 만들기였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